ETF 인기!엔테크 도전!일본 증시 33년 만에 사상 최고치! 원·엔 환율도 8년 만에 최저 수준!

반응형
    반응형
    SMALL

    최근 일본 증시가 33년 만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원·엔 환율이 8년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반응형

    엔저현상으로 엔화 ETF에 돈 몰리는 이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엔저현상이 계속되면서 엔화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에 돈이 몰려있습니다. 지난 달부터 이달 16일까지 개인 투자자들은 'TIGER 일본 엔선물 ETF'를 337억원 어치 순매수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엔화엔선물' ETF 거래대금도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엔화엔선물 ETF는 국내에서 엔화에 투자할 수 있는 유일한 상품으로, 거래소에서 발표되는 '엔선물지수'를 기초지수로 추종합니다. 투자자들은 엔선물에 투자하는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운용 보수는 연 0.25% 수준입니다.

     

    일학개미와 신장하는 일본 증시 투자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국내 투자자들은 지난 달부터 일본 주식을 큰 규모로 매수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투자한 종목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자회사 Global X Japan의 일본 반도체 ETF입니다. 엔화 가치가 수년 만에 최저 수준인 만큼, 앞으로 엔화 가치가 오를 때 차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특히 일본 ETF는 일본 주식에 비해 소액 매수가 가능해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입니다. 이에 따른 엔테크 열풍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단기 급상승과 변동성 확대에 대한 경계가 필요하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일본 증시의 미래 전망

    일본 증시의 현재 가격 부담은 있지만 이익 추정치 강세를 고려할 때 밸류에이션은 여전히 접근 가능한 수준"이라고 말하며, "ETF에서도 자금 유입이 확인되며 특히 엔저 현상으로 최근 헷지형 ETF에도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변동성 확대를 경계하며 중장기적인 입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